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대문 맛집] 중식당 만석궁 - 쟁반짜장 혼밥 추천

리뷰(review)/맛집, 배달

by 드림월드✨ 2024. 1. 12. 14:1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림월드입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고 자주 먹게 되는 메뉴는 중식요리인데요. 어릴 때부터 배달!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중식당이었습니다. 고급 중식요리부터 평소에 즐기는 중식당에서 어릴 땐 무조건 '짜장면' or '짬뽕'이었는데요. 이제는 더 많이 먹게 되는 메뉴는 #쟁반짜장 입니다. 익힌 해산물을 좋아해서 쟁반짜장 주문하면 오징어, 새우 등이 들어있어서 맛있어요. 일반 짜장면은 비비는 재미도 있지만, 쟁반짜장은 다 비벼져서 와서 바로 먹기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만석궁(중식당)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연락처 : 02-392-7871

(배달, 단체, 예약가능)

 

자주 가다 보니 그만큼 찐 맛집이기에 제가 자주 먹는 메뉴로 리뷰합니다. 만석궁은 회사에서 직원들이랑 or 혼밥 하러 점심때 자주 가는 곳입니다. 걸어서 5분이면 되는 거리지만 가깝다고 자주 가는 것은 아닙니다. 직장인들에게는 점심시간이 힐링인데 맛이 보장되어야 자주 가겠죠?ㅎㅎ 회사 윗분들이 마음에 쏙~ 드셔서 회사가 마포구에서 서대문구로 이전한 뒤로는 매년 12월 연말 종무식 때마다 갑니다. 지하에 넓은 홀이 있어서 단체 예약하면 같은 건물 지하홀로 안내해 줍니다.

 

다른 날에 혼밥 했던 '쟁반짜장'

 

 

 

만석궁 중식당은 배달전문만 하는 곳은 아니기에 홀 손님들도 많습니다. 점심때 가면 자리가 없어서 혼밥 어려울 때도 있어요.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계셔서 먹으러 갔을 때마다 문을 닫은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별도 브레이크 타임도 없어서 가끔 저희 직원분이 근무하시다가 바빠서 좀 늦게 식사하러 가셨을 때도 드시고 오시는 곳입니다.

 

 

만석궁 메뉴판

 

만석궁 메뉴판은 전문 메뉴판은 코팅되어 반으로 접혀서 테이블마다 세워져 있는데요. 메뉴판 첫 장에 지하홀에 있는 내부 사진으로 되어있습니다. 룸 형태는 아니며 모두 오픈되어 있는 좌석+테이블이에요.

경험담을 덧붙이면 작년 2023년 연말에도 회사 종무식으로 방문했을 때, 비슷한 시간에 저희 말고 근처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선생님과 단체로 와서 먹더라고요. 학생들이 먹고 싶은 메뉴들을 다양하게 주문하니깐 저희 테이블보다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저희는 요리 메뉴 위주로 시켰는데 오히려 저희가 더 빨리 나와서 배고파할 학생들을 걱정하시던 회사 윗분들(옛날사람).. 특히, 연말 모임 때 중식당도 점심시간에 빨리 안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으니 급하신 분들은 기본 메뉴 추천합니다😉

 

 

2명이서 갈 때는 메뉴판에 있는 세트 메뉴로 주문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대부분 짜장면 or 짬뽕은 기본이지만, 탕수육도 가끔 먹고 싶을 때가 있죠. 탕수육 작은 거 하나 시켜서 먹기에는 양이 많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세트 메뉴 완전 강추! 합니다. 대부분의 중식당에는 세트 메뉴 있으니 저도 자주 이용합니다^^

 

 

만석궁은 일하시는 사장님, 주방장님 뿐만 아니라 홀서빙 해주시는 직원과 배달분들까지 정말 열심히 일하시더라고요. 매번 먹으러 갈 때마다 리스펙~합니다. 만석궁은 겨울 시즌 메뉴도 있습니다. 굴짬뽕~! 저희 직원 중에 굴짬뽕도 드셨을 때 맛있었다고 하셨어요.👍🏻

 

만석궁 - 쟁반짜장

 

윤기 자르르 '쟁반짜장'

 

 

평소에는 고춧가루는 잘 안 뿌려서 먹는데, 오늘은 뿌리고 싶어 져서 파파팍~ 뿌려줬습니다. 짜장도 먹다 보면 느끼해지는데 고춧가루를 뿌려서인지 느끼함이 잡히고 살짝 매콤함도 느껴져서 더 맛있었습니다. 면도 탱글탱글하고 버섯, 오징어, 새우, 양파 등.. 맛있는 거 먼저 골라 먹는 재미도 솔솔 합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라고 우기기

 

고춧가루 뿌려서 섞은 짜장면 한 젓가락!!

 

라면만큼이나 자주 먹게 되는 외식 메뉴인 중식, 서민들에게 가장 익숙한 곳이 바로 중식당인데요. 오늘 짜장면이나 짬뽕 어떠세요? 어릴 때 졸업식이나 생일날 많이 먹었던, 언제 먹어도 맛있는 메뉴로 가득한 중식당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