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 프로방스 마을 & 류재은 베이커리 (마늘빵)

리뷰(review)/카페, 디저트

by 드림월드✨ 2021. 7. 1. 15:3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림월드입니다.😘

지난주 파주 프로방스로 드라이브 다녀오면서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 이른 저녁과 프로방스(365일 연중무휴) 안에 유명한 빵집에서 커피와 빵을 먹고 왔어요. 장롱면허 10년 만에 요즘 주말에 틈이 나면 도로 운전연수를 하고 있어요. 집에서 운전해서 가기에 좋은 위치의 파주까지 지인들을 태우고 운전해서 다녀왔답니다. 프로방스 마을 입구 식당에서 식사 후, 야외(유료)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주차 후 1시간 반 정도 넘게 있었는데 주차료 사전 정산했을 때 3,300원 나왔습니다. 프로방스 마을은 대중교통도 있지만, 여러 번 갈아타야 해서 이동시간도 오래 걸려요. 되도록 자동차로 이동하는 게 편해요!

 

 

 

 

 

프로방스 마을 야외주차장(유료)부터 알록달록 사진 찍을 포인트 장소가 있더라고요. 사진 찍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딱이죠ㅎㅎ 주차장이 생각보다 넓어서 저 같은 초보운전자에게는 더욱 주차하기 좋아요. 하지만 여기는 주차 할인 없었어요. 여기 말고 입구 쪽에 주차타워도 있는데 거기는 프로방스 마을 안에 카페나 식당 이용하면 주차 할인해주니까 참고하세요.👋🏻👋🏻

 

 

 

프로방스 단지 안내도

 

 

*프로방스 타운 홈페이지 -> https://provence.town

TEL : 031-946-6353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 [지번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84번지

- 마을 입장료 없음, 365일 연중무휴(이용시간 am 10:00 ~ pm 10:00)

 

- 자가용 이용 시

내비게이션에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입력 후 찾아오시면 됩니다.

 

- 지하철 이용 시

금촌역 하자 후 택시 이용 : 파주 금촌역에 내리셔서 택시를 타면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택시요금 1만 원 정도 소요)

 

- 버스 이용 시

서울 지하철 합정역 1번 출구에서 빨간색 광역버스 2200번을 타고 성동사거리 정류장에 내리시면 도보 10~15분 거리에 있습니다.

 

 

 

 

파주 프로방스 마을을 본격적으로 구경하러 간 게 아니라서 식사 후 카페 갈 겸 간 거라.. 많이 구경하지는 못했어요. 예전에 친구랑 사진 출사 하러 간 적은 있는데, 그때는 가까운 헤이리 마을도 가서 사진 찍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사진 찍을 포인트들이 곳곳에 있었는데, 저녁에 조명들이 켜지면 알록달록한 프로방스가 더 이쁠 것 같아요!!😌

 

 

 

 

일행들과 [류재은 베이커리 카페]를 가기 위해서 프로방스 마을 초입만 살짝 보고~ 더 안쪽으로는 들어가지 않았는데요. 예전에 방문했을 때도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많았는데 지금도 예쁘더라고요. 그때는 매장 안에는 사진 촬영 금지였는데,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네요ㅎㅎ 야외에서 찍기만 해도 너무 예쁘게 잘 나와요. 그때는 무거운 카메라 들고 가서 찍었는데, 아이폰 12 pro로 간편하게 찍어도 잘 나오니까 너무 편하고 좋네요. 사실 DSLR 카메라로 찍는 느낌은 두말하면 입 아프죠! 그래서 가끔 한 번씩 DSLR 카메라로 풍경들 찍기도 해요.💕

 

 

 

 

프로방스 마을 외부, 내부가 연결되어있는 '류재은 베이커리' 여기는 마늘빵이 줄 서서 구매할 만큼 유명하다고 해요.😊 마늘빵 나오는 위치가 따로 있었어요. 손님들 계셔서 그 자리는 사진을 못 찍었네요ㅎㅎ 카페가 1, 2층으로 되어있는데 1층은 프로방스 마을 내부에서 들어가는 쪽이고 2층 마을 외부에서 들어오는 쪽이더라고요. 외부는 주차장이 좁으니까 되도록 프로방스 마을 주차장을 이용해서 구경도 하고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해요!

 

 

 

 

저의 일행이 마늘빵을 구매해서 하나 나눠먹어 봤는데, 마늘향이 많이 안 나고 단맛이 나더라고요. 심하게 달다~ 이런 단맛은 아니에요. 빵이 바삭해서 먹는 식감도 좋아서 커피와 먹기에 딱이었어요! 프로방스 간 김에 여기 커피숍을 이용하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다른 빵을 먹고 싶었지만 배가 불러서 참았어요. 탄수화물 먹고 나서 왜 또~ 탄수화물이 그렇게 당기는지..😅 이래서 살이 찌나 봅니다!ㅎㅎ

 

 

👉🏻 파주 프로방스 마을 입구에 있는 '가림 시골밥상' 식당 리뷰

https://yeonmo.tistory.com/m/entry/%ED%8C%8C%EC%A3%BC-%ED%94%84%EB%A1%9C%EB%B0%A9%EC%8A%A4-%EB%A7%88%EC%9D%84-%EC%9E%85%EA%B5%AC%EC%97%90-%EC%9E%88%EB%8A%94-%EA%B0%80%EB%A6%BC%EC%8B%9C%EA%B3%A8%EB%B0%A5%EC%83%81

 

 

 

 

 

프로방스 가든 주위를 빙글빙글 도는 알록달록 기차~! 아이들이 타면 좋아하겠죠^^ 다음에는 조카들과 함께 오고 싶더라고요. 가족들과 아이들이 구경하기에도 좋은 장소예요. 커플들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데.. 저는 솔로라서...ㅋㅋㅋㅋㅋㅋ 솔로여도 친구들과 구경하거나 출사 하러 가기에 너무 좋아요. 진짜예요! 진짠데......ㅎㅎ🤣 나가는 곳도 들어왔던 입구로 나가면 되고요. 다시 만나요~라는 멘트처럼 다음에는 제대로 구경하러 가야겠구나.. 싶었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